서비스 이용약관
제이에스 일렉트로닉스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제이에스일렉트로닉스가 운영하는 사이버몰 notebookscreen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몰과 이용자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notebookscreen이란 제이에스일렉트로닉스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notebookscreen"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notebookscreen"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notebookscreen"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notebookscreen"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notebookscreen"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notebookscreen"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notebookscreen"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notebookscreen사이버몰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2. "notebookscreen"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notebookscreen"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이나 팝업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 합니다.
4. "notebookscreen"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notebookscreen"에 송신하여 "notebookscreen"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notebookscreen"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②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③ 제이에스일렉트로닉스의 정관상 사업 목적 수행
④ 기타 "notebookscreen"이 정하는 업무
2. "notebookscreen"은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ㆍ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ㆍ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3. "notebookscreen"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notebookscreen"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notebookscreen"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notebookscreen"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ㆍ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전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notebookscreen"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notebookscreen"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notebookscreen"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1. 이용자는 "notebookscreen"에서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notebookscreen"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notebookscreen"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notebookscreen"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만 14세 미만인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notebookscreen"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제15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고객상담실 연락 및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notebookscreen"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이용자는 회원은 "notebookscreen"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notebookscreen"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 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notebookscreen"은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notebookscreen"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ㆍ용역 등의 대금, 기타 "notebookscreen"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이 "notebookscreen"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notebookscreen"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경우
⑤ 기타 “notebookscreen”의 영업행위를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3. "notebookscreen"이 회원 자격을 제한ㆍ정지 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notebookscreen"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notebookscreen"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1. "notebookscreen"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notebookscreen"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notebookscreen"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notebookscreen"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구매신청)
"notebookscreen" 이용자는 "notebookscreen" 사이버몰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1. 인터넷 상에서 구매신청하는 방법
① 성명, 주소, 전화번호의 입력
②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③ 결제방법의 선택
④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제10조 (계약의 성립)
1. "notebookscreen"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③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notebookscreen"사이버몰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notebookscreen"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11조(지급방법)
1. "notebookscreen"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① 계좌이체
②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③ 온라인무통장입금
④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⑤ "notebookscreen"이 지급한 적립금(마일리지 등)에 의한 결제
2. "notebookscreen"과 계약을 맺었거나 "notebookscreen"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3. 기타 "notebookscreen"이 승인한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확인통지ㆍ구매신청 변경및 취소)
1. "notebookscreen"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notebookscreen"은 배송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3조(배송)
1. "notebookscreen"은 이용자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notebookscreen"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notebookscreen"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있도록적절한 조치를취합니다.
2. "notebookscreen"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notebookscreen"의 고의 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notebookscreen"이 고의 과실이 없으면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제14조(환급, 반품 ,교환,제품 보증기간)
1. "notebookscreen"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notebookscreen"은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 받은 다음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다른 정함이 없는 경우 배송된 날로부터 30일 이내로 합니다.
①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notebookscreen"이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②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때 48시간 이내 반드시 전화나 이메일로 신고한 경우
③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④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제18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3. 제품 보증기간
① 모든 제품 보증기간 : 3개월 (고객 부주의에 의한 파손 제외)
제15조(청약 철회)
1. "notebookscreen" 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배송일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⑤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yeoin"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에 제한 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1. "notebookscreen"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notebookscreen"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할 때에는 그 지연 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 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notebookscreen"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notebookscreen"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등을 하는 경우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notebookscreen"이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등을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notebookscreen"은 청약 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기합니다.
제17조(적립금 제도)
1. "notebookscreen" 회원에서 탈퇴시에는 기존의 보유마일리지가 소멸됩니다.
2. 마일리지는 적립일부터 12개월 이내에 사용하여야 합니다. 적립금은 부여된 순서로 사용되며,
부여일로부터 12개월 이후, 잔여 적립금이 있는 경우 그 적립금은 자동적으로 소멸됩니다.
3. "notebookscreen" 마일리지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제18조(개인정보보호)
1. "notebookscreen"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 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① 성명
② 생년월일(회원의 경우)
③ 주소
④ 전화번호
⑤ 희망ID(회원의 경우)
⑥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2. "notebookscreen"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notebookscreen"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②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③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④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⑤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해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⑥ 회사가 “개인정보보호정책”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공유”의 범위 안에서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질을 향상 시키기 위한 당사의 제휴사와의 업무 제휴서비스,
당사가 영위하는 사업을 위한 텔레마케팅, 온라인마케팅 등(보험, 신용카드 등 금융상품)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활용할 경우
4. 업무제휴사
① 카드사 : 외환신용카드주식회사, 국민카드, 현대카드주식회사,롯데카드(주), 비씨카드, 삼성카드주식회사,
신한카드주식회사,LG 카드주식회사, 비자카드, 마스터카드 등 국내영업중인 카드사
5. 활용범위
① 금융상품(보험, 카드, 기타금융상품)의 홍보
② 금융상품(보험, 카드, 기타금융상품)의 가입권유 및 판매
③ 제휴쇼핑몰의 온라인마케팅(SMS, 홍보 등)
제19조("몰"의 의무)
1. "notebookscreen"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ㆍ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notebookscreen"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notebookscreen"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ㆍ광고의 공정화에 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ㆍ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notebookscreen"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 하지 않습니다.
제20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의무)
1. 제15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notebookscreen"에 통보하고 "notebookscreen"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1조(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 도용
③ "notebookscreen"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④ "notebookscreen"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notebookscreen"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notebookscreen"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ㆍ화상ㆍ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2. 전항 각호의 정보 기타 notebookscreen이 몰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사이버몰에 게시되거나
사이버몰과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notebookscreen은 이용자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없이
notebookscreen사이버몰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몰에 확장된 링크를 절단할 수 있습니다.
단, notebookscreen은 이러한 정보의 삭제ㆍ링크의 절단 등을 할 의무를지지는 않습니다.
제22조(연결 "몰"과 피연결 "몰" 간의 관계)
1.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 "몰"은 피연결 "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ㆍ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몰" 의 사이트에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notebookscreen"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은 "notebookscreen"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notebookscreen"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notebookscreen"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4조(분쟁해결)
1. "notebookscreen"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ㆍ운영합니다.
2. "notebookscreen"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notebookscreen"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 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5조(재판권 및 준거법)
1. "notebookscreen"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제기합니다.
2. "notebookscreen"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자)
본 약관은 2013년 6월 1일부터 시행한다.